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매거진_리포터

매거진_리포터

마루스토리 매거진

게시판 상세
제목 마루를 오래도록 새것처럼 사용하기
작성자 마루스토리 (ip:211.177.185.198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0-08-18 16:32:49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55
■ 마루를 오래도록 새 것처럼 사용하는 법

마루는 감촉과 보온성이 좋으며 외관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워 일반 가정집에서 많이 사용됩니다.


하지만 마루 소재가 목질이기 때문에 변형되지 쉽기 때문에 몇가지 주의사항만 잘 지켜 준다면 시간이 지나도 새 마루 처럼 오래도록 깨끗한 상태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.

[sb강마루 주의사항]

 먼지는 진공청소기로 제거하고 걸레는 물기를 꽉 짜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스팀청소기는 사용은 가능하나 장시간 정체된다면 마루의 변색, 변형, 부품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시 정체하지 마시고 속도를 내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마루는 환경에 따라 수축, 팽창, 뒤틀림 등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정온도 15~30℃, 적정상대습도 50~70%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※ SB마루 시공 2일 후부터 난방 온도를 서서히 높이고, 바닥 온도가 급격히 변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(변형, 틈, 들뜸, 수축)
 장기간 직사광선 노출 시 변색, 퇴색, 갈라짐 등 표면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가급적 피해주시고 커튼, 블라인드 등으로 차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  SB마루는 특수 EB 코팅으로 왁스, 광택제, 니스 등 별도 코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 (별도의 표면 처리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  마루표면의 오염물질 청소를 위해 화학약품, 락스, 신나, 솔벤트 등의 유기용제를 사용하면 표면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중성세제를 사용해 마른걸레로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무거운 가전제품, 가구, 식탁, 의자, 피아노 등의 물건을 이동하거나 설치할 때는 표면에 눌림, 긁힘, 찢어짐 등의 제품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별도의 커버 등을 사용하여 제품 손상을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마루제품에 카펫, 이불 등을 장시간 깔아두면 온도 상승에 의한 마루제품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끔 걷어내어 온도를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 미끄러짐을 유발할 수 있는 물, 기름, 모래 등은 흘린 즉시 제거해 주십시오. 또한 어린이나 노약자, 임산부 등은 양말을 신은 상태나 물이 묻은 상태에서는 미끄러질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십시오.



[강마루/원목마루/강화마루 사용 시 주의사항]

 

 마루에 수분이 장시간 머무르면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즉시 마른걸레로 닦아내고, 가능한 한 먼지는 진공청소기로 제거하고 걸레는 물기를 꽉 짜서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 스팀청소기의 고온다습으로 인해 마루의 변색 및 부품이나 갈라짐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다습한 주방, 화장실 입구는 방수 및 미끄럼 방지 매트를 사용해 주시고 정기적으로 걷어 환기를 시켜주시기 바랍니다.
 마루는 환경에 따라 수축, 팽창, 뒤틀림 등 변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정온도 15~30℃,적정상대습도 50~70%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※ 접착식 마루는 시공 2일부터 난방 온도를 서서히 높이고, 바닥 온도가 급격히 변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.
 ※ 비접착식 마루는 심야 전기보일러, 전기 판넬, 전기 필름 등을 사용할 경우 적정 온,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
 여름철 장기간 외출 및 장마철에는 상대습도가 상승하므로 잦은 환기와 난방, 제습기 등을 사용하여 집안 전체 습도를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장기간 직사광선 노출 시 변색, 퇴색, 갈라짐 등 표면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될 수 있으면 피해주시고 커튼, 블라인드 등으로 차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 마루는 오버레이지 등 특수처리가 되어 있으므로 왁스, 광택제, 니스 등 별도 코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 (별도의 표면 처리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)
 마루표면의 오염물질 청소를 위해 락스, 신나, 솔벤트 등의 유기용제를 사용하면 표면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중성세제를 사용해 마른걸레로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어린이나 노약자, 임산부 등은 양말을 신은 상태나 물이 묻은 상태에서는 미끄러질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무거운 가전제품, 가구, 피아노 등의 물건을 이동하거나 설치할 때는 표면에 눌림, 긁힘, 찢어짐 등의 제품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별도의 커버 등을 사용하여 제품 손상을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마루제품에 카펫, 이불 등을 장시간 깔아두면 온도 상승에 의한 마루제품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끔 걷어내어 온도를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 애완동물의 대·소변이 장시간 방치될 경우 마루의 변형 및 변색이 될 수 있으므로 즉시 치워 주시기 바랍니다.



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
장바구니 0

창닫기

TOP

TOP